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by zyhua 2020. 11. 16.

최근 인터넷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인터벳뱅킹을 사용하거나 인터넷 쇼핑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세상에서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온라인 인감증명서입니다.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통신망 확산으로 전자문서를 이용한 거래의 증가함에 따라서 공인인증서의 적용 분야는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금융, 전자상거래, 공공분야 등 여러 부문에서 사용되어, 보다 안전한 전자거래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은행 사이트에서도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일단 주로 사용하는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고 제가 소개할 무료 공인인증서는 농협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된다면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로그인을 특별히 할 필요없이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도니다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보안프로그램이 뜨게 되면 전체설치를 하고 완료한다면 이용가능합니다.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으로 새로 발급을 받는 것인가 혹은 재발급을 받을 것인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1년에 한번씩 갱신하는 것이기때문에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하고 비용은 무료이니 부담없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경우에는 수수료 4400원이 발생하게 되니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번호 입력 후 인증서 구분 무료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화면이 넘어가게 되면서 이용약관 모두 동의해야합니다.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받을 때 받았던 보안카드 코드 앞 코드 뒷자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고객정보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인증성 암호 및 저장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