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by zyhua 2021. 6. 30.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스타그램은 요즘 핫한 SNS입니다. 팔로우한 사람의 게시물을 바로 볼 수 있어서 좋은데요. 나의 일상을 올려서 다른 사람과 소통도 가능합니다. 저도 여행을 가거나 맛있는 음식 사진 등을 올리고 있습니다.



가끔 내가 올렸던 게시물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숨기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인스타는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어디에 기능이 있는지 몰랐는데요. 정말 쉽더라고요. 또한 내가 팔로우한 사람 중에 더이상 보고 싶지 않은 게시물이 있다면 숨기기 기능을 적용해서 그 사람 것만 보이지 않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2가지 방법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직접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의 게시물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팔로우한 사람 중에서 게시물을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의 인스타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사진 아래 부분을 보면 팔로잉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눌러 보세요. 아래에 메뉴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숨기기를 선택하세요.


숨기기 창이 나옵니다.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혹은 스토리가 있는데요. 보고 싶지 않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당연히 2개 모두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상대방은 내가 숨긴 사실을 알 수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내가 작성한 게시물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쓴 게시물 중에서 숨기고 싶은 것을 찾으세요. 해당 글 오른쪽 위를 보면 점 3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보관 처리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게시물이 숨겨집니다.


숨겨진 게시물을 보고 싶거나 다시 표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아래에서 사람 모양의 프로필 버튼을 누르세요. 오른쪽 위의 줄 3개 버튼을 누르세요. 보관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세요.



왼쪽 위에 게시물 보관 혹은 보관된 스토리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해당하는 것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다시 표시하고 싶은 항목을 손가락으로 누르세요.


해당 게시물에서 오른쪽 위의 점 3개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 목록이 나옵니다. 프로필에 표시를 누르면 다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누르면 게시물이 삭제됩니다.


댓글